본문 바로가기
트로트 가요

남화용 - 홀로 가는 길 무료 노래 듣기(가사/악보)

by 기억 속의 노래 2023. 6. 9.

 

 

남화용 님의 홀로 가는 길(1987)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자작곡을 주로 쓰는 남화용 님의 노래입니다. 남화용 님은 많은 히트곡을 내셨는데 이 노래는 그중에서 사장 성공한 노래입니다. 특히 이 노래는 발표되었을 때보다 5년 뒤에 드라마 주제가가 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. 즉 노래가 발표되고 나서 5년 뒤에 더욱 많이 알려졌습니다. 신조어로 말하자면 역주행한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쓸쓸한 분위기를 내는 멜로디와 노래 가사가 잘 어울리는 노래입니다. 남화용 님은 최근에도 꾸준하게 활동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관심만 있으시다면 TV에서 라이브로 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. 이 곡의 작사와 작곡은 남화용 님이 하셨습니다.

 

남화용 님이 부른 홀로 가는 길을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남화용 - 홀로 가는 길 무료 듣기

 

추천 노래

 

송창식 - 한번쯤 무료 노래 듣기(가사/악보)

송창식 님의 한 번쯤(1972)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경쾌하고 리듬감 있는 노래로 마음에 드는 상대방이 말을 걸어주면 좋겠다는 마음을 노래한 곡입니다. 경쾌한 분위기가 특징인 곡으로

gansapps.tistory.com

 

남상규 - 고향의 강 무료 노래 듣기(가사/악보)

남상규 님의 고향의 강(1970)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최근에 tv를 보다가 남상규 님이 노래 부르시는 모습을 보고 이 노래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. 이 노래는 약 50년 전에 발표된 노래로

gansapps.tistory.com

 

김연자 - 까투리타령 무료 노래 듣기(가사/악보)

까투리타령(1975)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까투리 타령 민요를 각색하여 만들었습니다. 이러한 것을 신민요라고 합니다. 전통적인 창법은 아니지만 대중들에게 더 익숙한 창법으로 민요

gansapps.tistory.com

 

 

남화용 - 홀로 가는 길 악보

 

 

남화용 - 홀로 가는 길 가사

나는 떠나고 싶다 이름 모를 머나먼 곳에

아무런 약속 없이 떠나고픈 마음 따라 나는 가고 싶다

나는 떠나가야해 가슴에 그리움 갖고서

이제는 두 번 다시 가슴 아픔 없을 곳에 나는 떠나야 해

나를 떠나간 님의 마음처럼 그렇게 떠날 순 없지만

다시 돌아온단 말없이 차마 떠나가리라

사랑도 이별도 모두 다 지난 얘긴 걸

지나간 날들 묻어두고 떠나가야지

 

나를 떠나간 님의 마음처럼 그렇게 떠날 순 없지만

다시 돌아온단 말없이 차마 떠나가리라

사랑도 이별도 모두 다 지난 얘긴 걸

지나간 날들 묻어 두고 떠나가야지

 

남화용 - 홀로 가는 길

 

 

댓글